AI4NLP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 를 읽고 나서 본문

General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 를 읽고 나서

nlp user 2022. 12. 31. 12:44

 

이번에 한빛 체험단에 선정되어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를 읽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완전 추천하고 싶다.

나는 비전공자 출신으로 개발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업무 초기에는 컴퓨터 기초 지식에 대한 필요가 없었다.

그런데, 업무를 하면 할수록 같이 일하는 분들과 미묘한 한두끗 차이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점점 벌어져간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 미묘한 한두끗 차이가 네트워크, 컴퓨터구조, 운영체제와 같은 컴퓨터 공학 기초들이었다.

 

그래서 흔히들 추천하는 공룡책과 같은 책을 보려했으나, 현업 업무를 하면서 전공 서적을 틈틈히 보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이었다.

그런데! 이 책,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 책은 업무와 함께하며 보기에 큰 부담이 없었다.

 

설명 자체도 간결하게 되어있고, 추가로 공부할 수 있는 컨텐츠들을 제공해주어서이다.

 

이번에 체험단 리뷰 작성을 위해 다소 빠르게 읽어냈지만, 틈틈히 시간내어 더 읽어볼 생각이다.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 추천!

Comments